1.미스터리 쇼퍼란?


일반 고객으로 가장하여 매장을 방문하여 소비자의 입장에서 매장의 전체적인 분위기, 점원의 서비스품질, 위생수준, 메뉴의 조리 

제공 상태등을 진단 평가하여 매뉴얼의 현장교육과 적용현황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제안하는 일을 합니다.


2.미스터리 쇼퍼의 역할


① 고객의 입장에서 매장 직원들의 평상시 근무 및 고객응대 태도에 대한 파악

② 고객에게 제공되는 음식들에 대한 모양,온도,식감,제공 등을 파악

③ 내/외부 서비스 환경에 대한 진단을 실시

④ 고객의 입장에서 평가함으로 인해 내부 경영자 및 관리자 수준에서 발견되지 않은 매장의 정보를 획득

⑤ 현재의 서비스 제공 실태를 파악함으로써 개선,보완점 발견 및 표준화된 서비스 기준 마련


3.미스터리 쇼퍼의 책임


① 미스터리 쇼퍼의 정체를 노출시키면 안됨

② 공정하고,정확하게 평가시트에 입각하여 평가

③ 보고서 작성시 자세한 상황을 묘사

④ 매장방문 후 성실한 보고서를 작성

⑤ 비밀유지


1.  미스터리 쇼핑을 통해 점포의 문제점을 발견 → 피드백을 통한 문제개선 → 소비자만족도 상승 →  매출증대


2. 문제점에 대한 피드백 → 매뉴얼 재숙지 → 개선과정을 통한 교육강화 → 점포의 서비스 역량강화브랜드 경쟁력강화


3. 평가 결과에 따른 서비스기준 업그레이드 → 서비스차별화 전략수립 및 효율관리 가능


4. 미스터리쇼퍼 평가에 의거한 패널티,인센티브제 실시 →  고객불만 해소 과정에서 점주와 직원간 동기부여와 목표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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