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바이저 교육


- 슈퍼바이저 필수 교육과정인 가맹사업법, 상권분석, 매출.원가분석, 노무관리, 마케팅, QSCH관리 中 가장 취약한 QSCH관리에 중점을 둔 교육

- 슈퍼바이저의 기본 소양과 가맹점의 품질과 서비스 위생관리의 표준화를 위한 QSCH 매장관리 능력 배양을 위한 현장 노하우에 중점을 둔 실무형 교육



■ 기본교육 목차



Ⅰ.슈퍼바이징 개요


1.슈퍼바이저의 개념


슈퍼바이저란?


가맹본부가 구축한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가맹점 사업자가 정확하게 적용하는지에 대한 관리 감독하는 한편 


올바르게 실천될 수 있도록 

지도, 교육하고 상담하는 기능을 담당하는 사람을 말한다





2.슈퍼바이저의

    역할


1. Communication

2. Coordination

3. Consultation

4. Counseling

5. Control




3.슈퍼바이저의 

    자세

1. 열정

2. 혁신성

3. 인내력과 변혁을 지속할 의지

4. 논리와 성실성

5. 셀프 매니지먼트

Ⅱ.매장컨설팅


1.내부 문제점 해결

-레시피준수,사입관리,서비스,청결,점주의욕저하등 상황별 해결방안


2.QSCH체크리스트 

   구성 및 관리


1.QSCH 점검을 진행해야 하는 이유


2.QSCH점검 프로세스

 - 성과를 내기위한 점검주기 및 방식 


3. QSCH점검 체크리스트 구성

1)  위생

  - 기본 법적사항

2) 품질

  - 브랜드 품질 중점사항

3) 서비스

 - 브랜드 서비스 중점사항

4) 청결

 - 브랜드 청결 중점사항 및 매뉴얼



3.매장운영_인력관리


1.채용공고


2.인원채용계획 프로세스

- 3단계 지표를 활용한

매출 대비 인건비의 적정성 확인 솔루션


3.면접진행방법


4.채용시 주의사항

■레퍼런스

한국외식정보교육원


외식 슈퍼바이저 양성과정


제품과 서비스의 표준화를 위한

매장관리 노하우


■교육자료

 

    KMSCONSUL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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